티스토리 뷰
목차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는 OECD에서 자살률이 가장 높은 불명예스러운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그 만큼 자신의 건강 상태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는 뜻 일텐데요 오늘은 한번이라도 우울한 마음이 든 적이 있다면 시도해보면 좋을 만한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는 사실 우리가 정신과에 가게 되면 가장 먼저 하는 테스트와도 같습니다. 하지만 정신과를 가는 것 조차 힘든 분들이 계실텐데요 이럴 경우 알려드리는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봄으로써 내 건강상태를 파악해보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는 크게 많은 문항이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5분 정도면 테스트를 마칠 수 있습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 바로가기
해당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는 PHQ-9(Patient Health Questionnaire-9)입니다. 총 9개의 질문으로 구성되어있으며 각 질문에 따라 0점은 전혀 그렇지 않다 부터 더 잦게 체크될 경우 3점까지로 점수가 매겨집니다.
인사혁신처 외 또 다른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좀 더 확실하게 나의 정신 건강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삼성서울병원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나의 건강 상태를 진단해보실 수 있습니다.
자가진단 테스트 결과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는데 유용하지만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하더라도 병원까지 가서 정확한 진단과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꼭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치료를 병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는 자신의 상태를 대략적으로 파악하는데는 유용하지만 몇 가지 한계점이 존재합니다. 전문가의 정성적인 진단을 대신할 수 없으며 그 개인마다 어떠한 일로 인해 우울증이 오게 된건지 그 원인을 알기가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우울증이라는 질병 자체가 개인의 주관적인 생각과 경험으로 인한 테스트이기 때문에 정확한 상태를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받으셨다면 지금 이 테스트를 한 것만으로도 변화하고 이 우울증에서 벗어나고 싶은 의지를 보이게 됩니다.
오늘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 글을 통해 우울증 정신 상태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초기 단계에서 이 우울증을 인지함으로써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된 것 입니다.